작업표시줄 안사라짐 해결하기

Posted by 각진세상
2018. 4. 2. 14:24 유틸리티/꿀팁
반응형



작업표시줄이 사라져서 불편한 경우도 있지만


특정 상황에서는 사라지는게 더 편하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작업표시줄 안사라짐을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작업표시줄 안사라짐


 윈도우10을 업데이트, 포맷, 재설치 등등 환경이 변화하면 종종 기존에 설정을 해놨던 작업표시줄 같은 것이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작업표시줄 안사라짐 현상은 화면의 크기를 더 작게 하는 느낌이 있기 때문에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작업표시줄을 사라지게 해보겠습니다.


 키보드의 윈도우키를 누르거나 마우스로 윈도우 버튼을 직접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뜹니다.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서 진입합니다.







 설정으로 넘어오면 시스템, 장치, 전화 등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습니다. 작업표시줄 안사라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 개인 설정 ]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개인 설정을 눌렀다면 배경, 색, 잠금 화면 등의 카테고리에서 작업 표시줄을 눌러줍니다.
 제일 상단에 [ 작업 표시줄 잠금 ], [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 가 있는데 모두 으로 바꿔줍니다.










관련글

  윈도우10 체험지수 확인방법

  윈도우10 흑백 해결방법

  윈도우10 제품키 확인 방법

반응형